본문 바로가기

Etc...

크리스마스네요...




다들 크리스마스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눈이 와서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었네요.



다들 제가 배포하는 자료는 잘 쓰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래저래 자랑게시판 같은곳에 스크린샷이 올라오는거 보면, 제 자료를 적용해주신 분들이 종종 올라와서 저도 즐겁게 구경하고 있습니다.


제 입장에선 신기합니다^^; 그럴수 밖에요 ㅎㅎㅎ


저랑 꽤나 비슷하게 꾸미신 분들도 있고, 제 자료를 이용해 또 다른 느낌으로 꾸미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사실 이 글을 쓴 이유는


제가 꾸미는데 필요한 자료들을 테마나 어플, 세이브 파일, 이미지 등등을 종합적으로 배포하면서 접하는 댓글중에,


어렵다...모르겠다...찾아봐도 모르겠다...좀 가르쳐 달라...


그런 댓글들을 접했기 때문입니다.


또 그로인해서 어떠한 방식으로든 오해가 생길수 있을것 같아서 이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네...제가 자료를 올리면서 좀 불친절 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느끼신 분이 계신다면 사과를 드립니다.



하지만 저도 나름 이전과 변경된 점이나, 꾸미는데 있어서 핵심적인 내용은 언급했다고 생각했고,


조금 강압적으로 보일 수 도 있지만 중급유저 이상의 분들만 써달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계속 맘에 걸리긴 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유저들의 능력치를 가늠 한다는거 자체가 조금 무리가 있긴하죠^^;


하지만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즉, 아시는 분들만 써달라 라고 저는 말하고 싶었던 겁니다.



하지만 정말 감사하게도 제 스타일에 공감을 해주시는 분들이 어떻게든 적용하고 싶은 맘을 제가 모르는건 아닙니다.


저도 그래서 정말 가이드를 한 번 써봐? 라고 생각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지만,


제가 능력이 부족한 탓에 제대로 쓰려니 엄청난 시간을 잡아 먹겠더군요. 그런 시간을 할애할 여유가 저도 없구요.


왜냐면 매번 자료를 올릴때 마다 새로운 어플이 추가 될 수 있고, 새로운 방법이 추가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자기전에 잠깐씩 시간내서 테마 수정을 간간히 하고 홈도 조금씩 꾸미는게 한계입니다^^; (리뷰쓰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시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양해를 구하고 싶습니다.



저도 핵심적인 내용을 간추려서 꾸미는데 필요한 내용을 적을 테니


유저 분들도 어느정도 검색을 해보시고, 시간 나실때 어플을 요리조리 만져보시고 적용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가끔보면 다른 유저분들도 댓글로 많이 도와주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감사드립니다.


여튼 저도 새로운 어플을 접하게 되면 혼자 이리저리 만져 보면서 기능을 파악합니다. 달리 방법이 없어요.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말씀드리지만, 검색과 자체 학습이 가능하시면 얼마든지 꾸미실수 있을겁니다.


물론 어떤 부분은 어떻게 저렇게 나오게 만드냐...라는 질문에는 제가 답해 드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초적인 질문에는 저는 답해드릴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아시겠죠?


원하시는데로 꾸미시고 싶으시면 어느정도 노력도 필요하다는거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지는 몰라도, 정말 몰라서 답답해 하시는 몇몇 분들을 봐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뭐...제가 "나 가이드 쓰기 싫어!" 라고 말하는것 같이 이 글을 받아 들이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런게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냉정하게 생각해봤을때 가이드를 쓰지 않고도 알려진 소스를 통해서 충분히 꾸미실수 있기 때문에 가이드보다 차선책을 말씀 드리는 겁니다.



여튼 남은 성탄절 잘 보내시구요~


남은 한주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응용력이 중요합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GD Concept...  (19) 2013.01.04
지금 까지의 Leche Style™을 되돌아 보며...  (30) 2012.12.30
Colorless Minimalism.  (17) 2012.12.19
제가 하고 싶은말.  (30) 2012.12.13
Images...  (10) 2012.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