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S Rom

ELS Rom Limited v0.4.0 for Galaxy S3 LTE SKT (E210S-LL6-JB 4.1.2)































ELS(Extra Leche Style) Rom Limited v0.4.0 for Galaxy S3 LTE SKT

 


삼성 갤럭시 S3 LTE 버전의 SKT 통신사용 롬의 순정 기반에 Leche Style을 담은 쿠킹 롬 입니다.



 



 

꼭 읽어 주세요 !




1. Leche Style™의 테마를 담았습니다.


 - 언어를 한글로 쓰시고 시간 표시 형식을 오전 오후로 쓰실시에, 퀵패널의 시계의 아랫 부분이 잘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 수정하기 위해서 마진을 주어 시계를 올려버리면 바로 옆의 날짜 부분과 높이가 어긋나게 되어 불가피하게 한글에 오전오후로 쓰시면 잘리게 됩니다.

 - 이는 오전, 오후의 한글 폰트가 조금 커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소스상으론 제 능력으로는 수정이 안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더 이상 이에 관한 질문은 그만해주세요.)

 - 시간 표시 형식을 24시간으로 쓰시면 잘리지 않습니다.



2. 순정 커널에 루팅과 비지박스를 넣었습니다.


 - 체인파이어의 루팅 소스를 넣었습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695238&highlight=chainfire)


 

3. 롬의 용량을 줄였습니다.


 - 대략 1GB의 용량에서 430MB 정도로 줄였습니다. (하드코어하게 지웠습니다. 참고하세요.)

 - 통신사 관련 어플(ex T-Map)과 삼성 어플들 위주로 제거 하였고, 제가 쓰는 삼성 앱은 남겨두었습니다. 

 - 기본 알림음이나, 알람음, 벨소리 등도 제거했습니다.

 - 제거된 어플에 대해서는 디오덱스화 된 어플을 알아서구하셔서 루트 익스플로러로 system/app/ 경로에 넣으시고 퍼미션 644로 주시면 됩니다.

 - 제가 쓰는 취향대로 올리는 겁니다. 없는 어플에 대해서 요청 하지 마세요.

 


4. 디오덱스화 된 롬 입니다.


 - 테마작업의 편의성을 위함 입니다.

 - 오덱스 상태의 유저분들은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따른 책임은 유저분 본인에게 있습니다.

 


5. 기본 터치위즈 런처를 제거하고, 노바런처(v2.0.1 Beta 3) 를 기본으로 넣었습니다.


 - 이유는 제가 터치위즈 런처를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http://novalauncher.com/)

 


6. Zipalign 을 적용하여 최적화 하였습니다.

 


7. CRT-Off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018633

 - 순정커널인 상태에선 와이파이 토글이 On으로 되어 있을때만 효과가 나타납니다. 와이파이 토글이 Off 일경우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8. AC!D Audio와 Volume Hack 트윅을 넣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888366

 - Volume Hack 트윅으로 인해 갤럭시S3의 고질적인 문제인 볼륨을 최적화 합니다.

 - 소니의 클리어 베이스와 비츠 오디오 기술이 들어가 있으며 DSP 매니저 처럼 사용하시는 뮤직 플레이어에 음장을 입힐수 있습니다.

 


9. 시작, 종료 애니메이션을 i9300용 순정 애니메이션을 넣었습니다. (해외판)



10. 삼성 펌웨어 기본 폰트 중에 Helvetica S 폰트의 자체 크기를 줄였습니다.


 - 테마를 만들면서 제 기준으로 봤을때, 폰트의 크기가 너무 크면 테마의 미니멀리스틱한 느낌이 살지 않아 바꿨습니다.

 - 물론 다른 폰트를 설치 하신다면 설치하신 폰트에는 크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1. 제가 사용하는 빌드프랍 트윅 정리해서 넣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735128

 - GPU 가속 UI 랜더링, 3G/4G 속도 개선, 사진 및 비디오 품질 개선, 스크롤 반응 최적화, 화면 디더링 제거로 인한 성능 향상, 배터리 세이빙 트윅, 커널 에러 체킹 오프 등등...

 - 원하지 않는 트윅이 있으시다면 Build.prop를 직접 수정해서 쓰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주의사항을 읽지 않음으로 생기는 문제는 유저 본인의 책임입니다. 전 분명히 미리 경고했습니다.)


 - 이제 앞으로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4Shared' 에 롬을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가입 절차를 통해 롬을 다운받으세요.


 - 상기롬은 갤럭시 S3 LTE E210S 모델의 LL6 펌웨어 전용 롬입니다. 타기기에 절대 적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상기롬은 Clock Work Mod 리커버리에서 올리셔야 합니다.

 

 - ELS Rom v0.3.5 쓰고 계셨던 분들과 LL6가 아닌 다른 버전의 펌웨어를 쓰셨던 분들은  꼭 풀와잎 하셔야 합니다.

 

 - ELS 롬을 올리신후 다른 커널(이카루스님, 테그라크님)의 적용에 대한건 제가 테스트 해보지 못했으니, 그로 인한 문제는 유저분 본인의 책임임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ELS 롬에 대한 링크를 다른 곳에 퍼가시는건 상관없으나, 파일을 직접 다운받아 다른 사이트나, 서버 등지에 올리는것을 금지합니다.


 - ELS 롬은 데스크탑이나 랩탑에서 받으세요. 모바일 기기로는 받지 마세요.

 

 - ELS 롬에 담긴 Leche Style 테마는 CCL에 근거하여 오픈된 소스입니다.


 - 관련 공지 : http://estiloleche.tistory.com/82


 - 이를 어기는 행위를 목격할시에는 바로 자료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크린 샷과 다르다고 그러지 마시고 설정 관련해서 잘 살펴보세요.






- ELS Rom Download Link -

 

[DOWNLOAD]






[ Leche™의 말 ]


네...스크린샷은 잘 구경하셨나요?


한 오백만년 만에 테마를 좀 바꿨습니다^^;


틈틈히 만드느라 기존 소스 우려먹고, 나름 다른 느낌 내본다고 기존 소스 우려먹고,  귀찮아서 우려먹고...


우려먹고...우려먹고...우려먹고....우려먹고....우려먹...;;;;;;


^^;


돌은 던지지 말아주시길 바라며, 여튼 뭐 시간 쪼개가며 저 나름 이쁘게 만들려 노력했습니다.


다들 사이좋게 나눠 쓰시길 바래요:)


저보다 더 세련되고 예쁜 테마 만드시는 분들이 제야의 곳곳에 계심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이렇게 제 블로그 찾아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국민은행 801302-01-510534  / 예금주 : 이창협


후원 해주신 금액은 맛있는 반찬을 사서 혼자 요리해서 혼자 맛나게 먹겠습니다...^^.......ㅜㅜ




[후원 해주신 분들...]



정성훈님, 한유섬님, 미듬님, 이상익님



감사합니다^^


후원해 주신 소중한 금액은 감사히 쓰고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