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노트3 ELS 롬을 배포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Leche™ 입니다.


오랜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생각한대로 배포는 완료했네요.


먼가 속이 후련한 느낌입니다.


계획한대로 될 줄 알았는데 예상치 못한 일들이 연달아 일어났었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제 갤럭시 노트3의 보드가 고장나는 상황 까지 발생했는데, 그냥 배포하기엔 너무 무모한 행동이라고 생각했으니까요.


사실 제가 스마트폰을 처음 접한뒤로 지금까지의 경험을 생각하면,


무조건 보드고장이 롬의 문제라고 바로 단정짓는것도 애매 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 센터에 갔었던 거고 메모리 칩 문제라고 판명을 받았으니까요.


그래서 다시 쿠킹하고 테스트...커널 넣고 테스트...이렇게 했었죠.


하지만 또 하나의 문제점이 있었죠.


DMB가 작동하지 않는겁니다.


노트3가 ML1 펌웨어로 업뎃 되고 삼성 오픈소스 센터엔 커널 소스가 MI8 버전 뒤로는 릴리즈 되지 않고 있더군요.


조금더 기다려서 소스 받고 고쳐서 배포하자고 상의 했지만, 새해가 바뀌어도 나올 기미가 안보여서


결국 배포를 하기로 한거죠.



뭐 이렇게 해서 나온 테마롬과 커널입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뜻깊게 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무리를 해서 노트3 샀지만, 정말 만족하며 잘쓰고 있습니다.


충분히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디바이스이고, 예전 부터 노트 시리즈가 부럽기도 했구요.


그럼...이왕 노트3 를 샀는데 더욱 가치를 올리길 원했고, 당연히 하던대로 테마를 디자인하고, 롬을 쿠킹한거죠.


그걸 이제 배포를 한거구요.


아무쪼록 잘들 써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른 기기에도 이식을 해주시면다면 참 고마울것 같습니다.


물론 출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구요:)



항상 해왔던 말이었지만,


저와 함께 즐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