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S Rom

ELS Rom v0.1.0 for Galaxy S3 LTE SKT (E210S-LK3-JB 4.1.1)

 

 

 

 

 

 

 

ELS(Extra Leche Style) Rom v0.1.0 for Galaxy S3 LTE SKT

 

삼성 갤럭시 S3 LTE 버전의 SKT 통신사용 롬에서 순정 기반에 Leche Style을 담은 쿠킹 롬 입니다.

 

 

 

꼭 읽어 주세요 !

 

1. Leche Style™의 테마를 담았습니다.

 - 소스상의 문제로 부팅 완료시에 상단바 영역에 아무런 이미지가 뜨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이는 강제적으로 알람을 띄워 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저는 부팅때 자동으로 알람을 울리게 해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ex Voltage Control)

 

2. 순정 커널에 루팅만 넣었습니다.

 - 체인파이어의 루팅 소스를 넣었습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695238&highlight=chainfire)

 

3. 롬의 용량을 줄였습니다.

 - 대략 1GB의 용량에서 600MB 정도로 줄였습니다.

 - 통신사 관련 어플(ex T-Map)과 삼성 어플들 위주로 제거 하였고, 제가 쓰는 삼성 앱은 남겨두었습니다. 

 - 기본 알림음이나, 알람음, 벨소리 등도 제거했습니다.

 

4. 디오덱스화 된 롬 입니다.

 - 테마작업의 편의성을 위함 입니다.

 - 오덱스 상태의 유저분들은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따른 책임은 유저분 본인에게 있습니다.

 

5. 기본 터치위즈 런처를 제거하고, 노바런처를 기본으로 넣었습니다.

 - 이유는 제가 터치위즈 런처를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http://novalauncher.com/)

 

6. Zipalign 을 적용하여 최적화 하였습니다.

 

7. CRT-Off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 현재 물결락이나, 다른 순정락을 사용하실 경우에 화면을 켠 후, 락을 풀지않고 바로 다시 전원키를 눌러 잠글시에는 다시 화면이 켜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증상에 대한 해결책은 저는 기본락을 끄고 위젯락커를 사용하여 이를 해결하였습니다.

 - 와이파이를 연결했을 시에는 CRT Off효과가 나타나지만,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CRT Off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워우워님 피드백 감사합니다.) 이 증상에 대한 해결책은 미친kamui님의 프레스티지 커널을 올리시면 해결이 됩니다.

 

8. 간단한 빌드프랍 트윅을 몇 가지만 넣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697040

 

 

* 주의사항 * (주의사항을 읽지 않음으로 생기는 문제는 유저 본인의 책임입니다.)


 - 상기롬은 갤럭시 S3 LTE E210S 모델의 LK3 펌웨어 전용 롬입니다. 타기기에 절대 적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상기롬은 Clock Work Mod 리커버리에서 올리셔야 합니다.

 

 - 올리시기전에 리커버리 상에서 꼭 풀와잎을 하시길 바랍니다.

 

 - 펌웨버전이 LK3 버전이므로 다른 펌웨어 버전에서 넘어오시려면, 왠만하면 LK3 순정 펌웨어를 한 번 올리신 다음에 부팅확인 하시고 다시 리커버리에서 풀 와잎을 해주신 다음 롬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ELS 롬을 올리신후 다른 커널(이카루스님, 테그라크님, 미친kamui님)의 적용에 대한건 제가 테스트 해보지 못했으니, 그로 인한 문제는 유저분 본인의 책임임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ELS 롬에 대한 블로그 링크글을 다른곳에 퍼가시는건 상관없으나, 파일을 직접 다운받아 다른 사이트나, 서버 등지에 올리는것을 금지합니다.

 

 - ELS 롬에 담긴 Leche Style 테마를 원작자와 협의나 허락없이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2차적으로 수정하여 공개적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일체 금지합니다.

 

 - 이를 어기는 행위를 목격할시에는 바로 자료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크린 샷 상의 배경화면은 롬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 갤럭시S3 LTE KT 유저분들은 레이카마님 께서 작성하신 글을 한 번 읽어보시고 판단하신 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matcl.com/?m=bbs&bid=tip&uid=130510

 

 테스트 해주신 레이카마님께 감사드립니다.

 


- ELS Rom Download Link -

 

[DOWNLOAD]

 

 

 

안녕하세요? Leche™ 입니다.

 

오랜만입니다.

 

제가 얼마전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난뒤에도 정말 많은 분들께서 저를 응원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조금 바빠진 탓과 여러가지 해프닝이 겹쳐서 그런 결정을 내렸었고, 그 동안 저는 저대로 바쁘게 살면서 마음 한켠으론

 

저도 많이 안타까웠습니다.(손도 근질근질 했구요^^;;)

 

사실 이 ELS롬을 올린 것이 제가 이제 예전처럼 열심히 자료를 올리고 활동을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 동안 짜투리 시간으로 만들어온 하나의 결과물을 공유할 뿐입니다.

 

이제 또 다음 자료를 올릴 기약은 저도 약속 드릴수 없습니다.

 

펌업이 되면 당연히 롬이 업뎃이 되어서 올라올꺼란 생각은 하지 말아주세요.

 

물 흐르는 대로 살다가 또 생각이나면 자료를 올릴 생각입니다.

 

 

이건 저로 인해 작게나마 즐거우셨던 분들에 대한 오랜만의 선물이라고 생각해주세요^^

 

 

그 동안 계속 블로그에 와주셔서 응원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진심입니다.

 

 

즐거운 일요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항상 도와주시고, 테스트도 해주시는 미친kamui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