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S Rom

ELS ROM v0.5.0 for Galaxy S3 LTE SKT (E210S-MB7-JB 4.1.2)



























ELS(Extra Leche Style) Rom v0.5.0 for Galaxy S3 LTE SKT

 


삼성 갤럭시 S3 LTE 버전의 SKT 통신사용 롬의 순정 기반에 Leche Style을 담은 쿠킹 롬 입니다.



 

[ 귀찮으시더라도 글을 다 읽어셔야 혹시라도 기분 상하실 일이 줄어듭니다. ]




 

ELS Rom Outline




1. Leche Style™의 테마를 담았습니다.


 - 언어를 한글로 쓰시고 시간 표시 형식을 오전 오후로 쓰실시에, 퀵패널의 시계의 아랫 부분이 잘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 수정하기 위해서 마진을 주어 시계를 올려버리면 바로 옆의 날짜 부분과 높이가 어긋나게 되어 불가피하게 한글에 오전오후로 쓰시면 잘리게 됩니다.

 - 이는 오전, 오후의 한글 폰트가 조금 커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소스상으론 제 능력으로는 수정이 안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더 이상 이에 관한 질문은 그만해주세요.)

 - 시간 표시 형식을 24시간으로 쓰시면 잘리지 않습니다.


* Change Log

  - 배터리 이미지를 서클 형식의 디자인으로 바꿨습니다.
  - 볼륨바 및 프로그레스 이미지들의 색을 흰색으로수정했습니다.
  - 로고를 수정하였습니다.


2. 순정 커널에 루팅과 비지박스를 넣었습니다.


 - 체인파이어의 루팅 소스를 넣었습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695238&highlight=chainfire)


 

3. 롬의 용량을 줄였습니다.


 - ELS 롬의 카테고리에 따라 다이어트 정도가 다릅니다.

 - 통신사 관련 어플(ex T-Map)과 삼성 어플들 위주로 제거 하였고, 제가 쓰는 삼성 앱은 남겨두었습니다. 

 - 기본 알림음이나, 알람음, 벨소리 등도 제거했습니다.

 - 제거된 어플에 대해서는 디오덱스화 된 어플을 알아서구하셔서 루트 익스플로러로 system/app/ 경로에 넣으시고 퍼미션 644로 주시면 됩니다.

 - 제가 쓰는 취향대로 올리는 겁니다. 없는 어플에 대해서 요청 하지 마세요.

 


4. 디오덱스화 된 롬 입니다.


 - 테마작업의 편의성을 위함 입니다.

 - 오덱스 상태의 유저분들은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따른 책임은 유저분 본인에게 있습니다.

 


5. 기본 터치위즈 런처를 제거하고, 노바런처(v2.0.1) 를 기본으로 넣었습니다.


 - 이유는 제가 터치위즈 런처를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http://novalauncher.com/)

 


6. Zipalign 을 적용하여 최적화 하였습니다.

 


7. CRT-Off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018633

 - 순정커널인 상태에선 와이파이 토글이 On으로 되어 있을때만 효과가 나타납니다. 와이파이 토글이 Off 일경우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8. AC!D Audio와 Volume Hack 트윅을 넣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888366

 - Volume Hack 트윅으로 인해 갤럭시S3의 고질적인 문제인 볼륨을 최적화 합니다.

 - 소니의 클리어 베이스와 비츠 오디오 기술이 들어가 있으며 DSP 매니저 처럼 사용하시는 뮤직 플레이어에 음장을 입힐수 있습니다.

 


9. 시작, 종료 애니메이션을 i9300용 순정 애니메이션을 넣었습니다. (해외판)



10. 삼성 펌웨어 기본 폰트 중에 Helvetica S 폰트의 자체 크기를 줄였습니다.


 - 테마를 만들면서 제 기준으로 봤을때, 폰트의 크기가 너무 크면 테마의 미니멀리스틱한 느낌이 살지 않아 바꿨습니다.

 - 물론 다른 폰트를 설치 하신다면 설치하신 폰트에는 크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1. 제가 사용하는 빌드프랍 트윅 정리해서 넣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735128

 - GPU 가속 UI 랜더링, 3G/4G 속도 개선, 사진 및 비디오 품질 개선, 스크롤 반응 최적화, 화면 디더링 제거로 인한 성능 향상, 배터리 세이빙 트윅, 커널 에러 체킹 오프 등등...

 - 원하지 않는 트윅이 있으시다면 Build.prop를 직접 수정해서 쓰시기 바랍니다.


12. 기본 터치음을 갤럭시 S2의 그것으로 바꾸었습니다.

  - Advanced 버전만 해당됩니다.




* 주의사항 * (주의사항을 읽지 않음으로 생기는 문제는 유저 본인의 책임입니다. 전 분명히 미리 경고했습니다.)


 - 상기롬은 갤럭시 S3 LTE E210S 모델의 MB7 펌웨어 전용 롬입니다. 타기기에 절대 적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상기롬은 Clock Work Mod 리커버리에서 올리셔야 합니다.

 

 - 풀와잎을 하시는걸 권장드리고, 고급유저분들은 CWM 리커버리에서 System 영역만 포맷하시고 올리셔도 될겁니다.

 

 - ELS 롬을 올리신후 다른 커널(이카루스님, 테그라크님)의 적용에 대한건 제가 테스트 해보지 못했으니, 그로 인한 문제는 유저분 본인의 책임임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ELS 롬에 대한 링크를 다른 곳에 퍼가시는건 상관없으나, 파일을 직접 다운받아 다른 사이트나, 서버 등지에 올리는것을 금지합니다.


 - ELS 롬은 데스크탑이나 랩탑에서 받으세요. 모바일 기기로는 받지 마세요.

 

 - ELS 롬에 담긴 Leche Style 테마는 CCL에 근거하여 오픈된 소스입니다.


 - 관련 공지 : http://estiloleche.tistory.com/82


 - 이를 어기는 행위를 목격할시에는 바로 자료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크린 샷과 다르다고 그러지 마시고 설정 관련해서 잘 살펴보세요.






Advanced Version ] 


철저히 제작자의 기호에 따라서 쿠킹된 롬으로써, 위의 쿠킹개요의 내용들이 모두 적용된 버전의 쿠킹롬 입니다.


DOWNLOAD





[ Pro Version ]


주로 중급 유저분들을 위한 버전의 쿠킹롬으로 유저분들이 일반적으로 삭제 시키 않았으면 하는 어플들을 제외하고 다이어트하였고, AC!D 음장이 적용되어 있으며,


런처는 터치위즈와 노바런처 중에 하나를 고를수 있도록 하였고, 빌드프랍 트윅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DOWNLOAD



!알려드립니다!


프로버전에서 S메모가 강제종료 메세지가 뜬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아래 링크의 파일을 받으셔서 CWM 리커버리에서 플래싱 해주시면 됩니다.


Fix File Download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Beginner Version ]


주로 순정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순정기반에 다이어트는 하지 않았으며 AC!D 음장도 적용되어 있지 않으며, 테마와 루팅만 적용되어 있는 버전의 쿠킹롬입니다.


DOWNLOAD




All Featured Advanced, Pro, Beginner


- Deodexed

- Zipalign

- Rooted

- BusyBox Added

- Leche Style Themed

- Boot Animation







[ Leche™의 말 ]


예고 드렸다 시피 이번 부터 앞으로 ELS 롬은 쿠킹내용에 따라,


Advanced, Pro, Beginner 로 나뉘어져 나오게 될겁니다.


시간이 3배로 드네요...ㅎㅎㅎ


이번부터 이렇게 세가지 타입으로 롬을 내는 이유는,


전 정말 쿠킹 초보입니다.


그런데 그 동안 쿠킹롬을 내오면서 유저분들의 요청사항을 정리 해본결과,


이렇게 세가지 타입으로 쿠킹롬을 내는것이 좀더 효과적이고 유저분들께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3배의 시간을 들여서 작업했습니다.


여튼 열심히 만들었으니


즐기시길 바랄뿐입니다^^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국민은행 801302-01-510534  / 예금주 : 이창협


후원 해주신 금액은 맛있는 반찬을 사서 혼자 요리해서 혼자 맛나게 먹겠습니다...^^.......ㅜㅜ




[후원 해주신 분들...]



정성훈님, 한유섬님, 미듬님, 이상익님, 이창룡님



감사합니다^^


후원해 주신 소중한 금액은 감사히 쓰고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