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S Rom

ELS Rom Limited v0.6.7 for GALAXY S3 LTE SKT (E210S-MH3-JB 4.1.2)





















ELS Rom Limited v0.6.7 for GALAXY S3 LTE SKT

 


삼성전자 갤럭시 S3 LTE 제품의 SK Telecom 용의 순정 펌웨어 기반에 Leche Style을 담은 테마 & 쿠킹 롬 입니다.




ELS Rom Outline



1. Leche Style™의 테마를 담았습니다.


 - 언어를 한글로 쓰시고 시간 표시 형식을 오전 오후로 쓰실시에, 퀵패널의 시계의 아랫 부분이 잘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 수정하기 위해서 마진을 주어 시계를 올려버리면 바로 옆의 날짜 부분과 높이가 어긋나게 되어 불가피하게 한글에 오전오후로 쓰시면 잘리게 됩니다.


 - 이는 오전, 오후의 한글 폰트가 조금 커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소스상으론 제 능력으로는 수정이 안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더 이상 이에 관한 질문은 그만해주세요.)


 - 시간 표시 형식을 24시간으로 쓰시면 잘리지 않습니다.


 - 본인의 눈이 그렇게 나쁘지 않은 이상, 폰트는 제가 수정한 Helvetica S 로 설정해서 쓰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



2. 기본 커널에 루팅과 비지박스를 넣었습니다.


 - 체인파이어의 루팅 소스를 넣었습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695238&highlight=chainfire)


 

3. 롬의 용량을 줄였습니다.


 - 통신사 관련 어플(ex T-Map)과 삼성 어플들 위주로 제거 하였고, 제(이하 Leche™)가 쓰는 삼성 앱은 남겨두었습니다. 


 - 기본 알림음이나, 알람음, 벨소리 등도 제거했습니다.


 - 제거된 어플에 대해서는 디오덱스화 된 어플을 알아서구하셔서 루트 익스플로러로 system/app/ 경로에 넣으시고 퍼미션 644로 주시면 됩니다.


 - 제가 쓰는 취향대로 올리는 겁니다. 없는 어플에 대해서 요청 하지 마시고 글을 끝까지 읽으시기 바랍니다.

 


4. 디오덱스화 된 롬 입니다.


 - 테마작업의 편의성을 위함 입니다.


 - 오덱스 상태의 유저분들은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따른 책임은 유저분 본인에게 있습니다.

 


5. 기본 터치위즈 런처를 제거하고, 노바런처(v2.2) 를 기본으로 넣었습니다.


 - 이유는 제가 터치위즈 런처를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slacoilsw.launcher)


 - 노바런처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원하시는 런처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런처를 시스템 영역에 넣는건 성능보단 편의성 추구가 그 이유입니다.)



6. Zipalign 을 적용하여 최적화 하였습니다.

 


7. CRT-Off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018633

 


8. Viper 4 Android Audio Effects - FX/XHiFi 를 탑재했습니다.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191223


 - 최소 실행법은 위 링크의 스레드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갤럭시S3 같은 경우엔 CPU 타입 고르는 항목에서  "CortexA9/15 with NEON"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9. 시작, 종료 애니메이션을 i9300용 순정 애니메이션을 넣었습니다. (해외판)



10. 삼성 펌웨어 기본 폰트 중에 Helvetica S 폰트의 자체 크기를 줄였습니다.


 - 테마를 만들면서 제 기준으로 봤을때, 폰트의 크기가 너무 크면 테마의 미니멀한 느낌이 살지 않아 바꿨습니다.


 - 물론 다른 폰트를 설치 하신다면 설치하신 폰트에는 크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Change Log


 - MH3 펌웨어에 대응하여 업데이트


 - Viper 4 Android Audio Effect XHiFi 추가




* 주의사항 * (주의사항을 읽지 않음으로 생기는 문제는 유저 본인의 책임입니다. 분명히 미리 경고했습니다.)


 - 상기롬은 갤럭시 S3 LTE E210S 모델의 MH3 펌웨어 전용 롬입니다. 타기기에 절대 적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상기롬은 Clock Work Mod 리커버리에서 올리셔야 합니다.

 

 - 풀와잎을 하시는걸 권장드리고, 이미 펌웨어 버전이 MH3 이신 분들은 CWM 리커버리에서 System 영역만 포맷하시고 올리셔도 될겁니다. (하지만 풀와잎을 권장드립니다.)

 

 - ELS 롬을 올리신후 다른 커널(이카루스님, 테그라크님)의 적용에 대한건 제가 테스트 해보지 못했으니, 그로 인한 문제는 유저분 본인의 책임임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ELS 롬에 대한 링크를 다른 곳에 퍼가시는건 상관없으나, 파일을 직접 다운받아 다른 사이트나, 서버 등지에 올리는것을 금지합니다.


 - ELS 롬은 데스크탑이나 랩탑에서 받으세요. 모바일 기기로는 받지 마세요.

 

 - ELS 롬에 담긴 Leche Style 테마는 CCL에 근거하여 오픈된 소스입니다.


 - 따라서 출처만 정확히 적으신다면 어떤 기기든, 어떤 롬이든 이식하셔도 됩니다.


 - 관련 공지 : http://estiloleche.tistory.com/82


 - 이를 어기는 행위를 목격할시에는 바로 자료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ELS ROM DOWNLOAD







갤럭시 S3 LTE SKT MH3 펌웨어의 디오덱스 된 시스템 어플 압축해서 업로드 합니다.


제가 이걸 업로드 하는 이유는 ELS 롬을 사용하는 유저분이시라면 아시겠죠 :^)


(오덱스 아닙니다.)



MH3 Stock System APKs (Deodexed)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