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S Rom

ELS Rom Limited v0.8.5 for GALAXY NOTE3 / SM-N900S (SKT NBD KK 4.4.2)


























ELS Rom Limited v0.8.5 for GALAXY NOTE3 / SM-N900S (SKT NBD KK 4.4.2)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 제품의 SK Telecom 용의 순정 펌웨어 기반에서 작업한 Leche Design을 담은 테마롬의 성격을 가진 쿠킹롬 입니다.




[필독하세요!]


ELS Rom Outline



1. 순정 기반의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Leche Design™의 테마를 담았습니다.


  - 테마를 적용하신 후 환경설정에서 폰트를 반드시 Samsung Sans로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버전에 제가 교체한 폰트는 맞춤법이나, "앜, 큨, 댥," 같은 일반적이지 않은 글자에 대해서는 텍스트가 표시 되지 않는 폰트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 따라서 폰트에 대한 질문은 받지 않겠습니다.



2. Odex 기반 입니다.


  - 단, 킷캣의 배터리 이미지화 때문에 SystemUI.apk 만 디오덱스 되어 있습니다.



3. 순정 SKT 펌웨어의 NBD 버전 펌웨어서 작업하였습니다.


  - 순정 펌웨어에 루팅을 추가하였습니다.


  - 커널은 순정 커널 입니다.


  - SE리눅스가 Enforcing 상태 입니다. 티타늄 백업으로 복원 할시에 앱이 강제 종료 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직접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은 관계 없습니다.


  - 킷캣에서는 아직 방법이 없는걸로 알고 있고, 커스텀 커널을 올려서 Permissive 상태로 바꿔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KT 및 U+ 기기에서는 제가 테스트 해보지 않았습니다. 타 통신사 기기에 올려서 나타나는 문제는 본인 책임입니다. (그냥 호기심에 올리는 무모한 행동은 하지마세요.)



4. 시스템 어플리케이션들을 삭제 하였습니다.


  - 거의 넥서스 기기 만큼 삭제를 하였고, 없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직접 구해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 기본 터치위즈 런처를 삭제하고 넥서스5 런처를 넣었습니다.


  - 시스템 영역 용량을 약 750MB 까지 줄였습니다.





Change Log


 - NBD 펌웨어에 대응하여 ROM 릴리즈.




* 주의사항 * (주의사항을 읽지 않음으로 생기는 문제는 유저 본인의 책임입니다. 분명히 미리 경고했습니다.)


 - 상기 롬은 갤럭시 노트3 SM-N900S 모델의 NBD 펌웨어 전용 입니다. 타기기에 절대 적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상기 롬은 Clock Work Mod 리커버리에서 플래싱 하셔야 합니다.

 

 - ELS 롬에 대한 링크를 다른 곳에 퍼가시는건 상관없으나, 파일을 직접 다운받아 다른 사이트나, 서버 등지에 올리는것을 금지합니다.


 - Odex 전용입니다. 절대 Deodex 환경에서 적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ELS 롬에 담긴 Leche Design 테마는 CCL에 근거하여 오픈된 소스입니다.


 - 따라서 출처만 정확히 적으신다면 어떤 기기든, 어떤 롬이든 이식하셔도 됩니다.


 - 관련 공지 : http://estiloleche.tistory.com/82


 - 이를 어기는 행위를 목격할시에는 바로 자료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 원작자 본인이 만족하는 선에서 디자인된 롬입니다. 따라서 유저 개인의 기호를 원작자에게 강요하지 말아주세요.




- Leche의 말.


  안녕하세요? Leche™ 입니다:)


  어찌어찌 짬내서 쿠킹을 완료 했습니다.


  항상 찾아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피드백은 받습니다만, 바로 고쳐드리진 못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잘 쓰세요. 감사합니다.






ELS ROM DOWNLOAD





Special Thanks to 미친kamui님, Phyb님, 프리빌리지님